사업소개

마음껏 뛰놀며 그림 그리는 유림공원 사생대회
아름다운 유림공원으로
여러분 모두를 초대합니다.

故 이인구 명예회장이 기증한 명품 도시 숲 공원인 유림공원에서는 대전지역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주기 위해
2010년부터 매해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매해 다양한 주제로 사생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각종 레크레이션 및 체험부스, 촬영 이벤트 등이 진행되어 아이와 어른이 함께 즐길 수 있느 문화의 장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01
‘유림공원’은 故 이인구 명예회장의
대표적인 기업적 사회환원 활동입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이란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약자로 기업 활동에 영향을 받거나 영향을 주는 이해관계자에대해 법적, 경제적, 윤리적 책임을 다하는 경영 기법 중 하나입니다. CSR은 주로 자선, 기부, 환경보호 등 사회공헌 활동으로 나타납니다.

02
사재 100억원 출연

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을 찾던 중 ‘대전시 도시숲 공원 조성사업’이라는 지역사회공헌적 아이템을 발굴하게 되었으며 사재 100억원을 들여 봉명동 일원 하천부지에 본격적인 공원 조성사업이 시작되었습니다.

03
"공원 설계를 위해 세계를 누비다."

명품공원 형성을 위해 설계자와 유관기관 책임자, 자문위원단이 세계 각지를 누비며 해외 공원의 벤치마킹 요소를 찾아 이를 현장에 적용해 나갔습니다. 두 줄기 물길이 만나 갑천 본류가 시작되는 곳에 공원 하나가 들어서게 되었으며 2009년 대전시에 유림공원을 기부하게 되었습니다. 공원의 서편에는 화훼원과 한반도 모양의 연못과 물레방아가 있습니다. 동편에는 다목적 잔디광장, 전망대, 수변데크, 어린이 놀이터 등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04
유림공원은 주민들의 위한
휴식과 오락의 '놀이마당'이 되었고
철마다 열리는 꽃 축제로 인한
시민들의 ‘문화명소’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